역지사지




가끔 어른들께 카톡 보낼 때
어색함을 타파하기 위해 'ㅋㅋ'를 살짝 넣어보곤 했다.

쉽게 넣은 건 아니고
고민하다가, 상대방의 특성을 생각해보다가, 이 정도면 괜찮을 것 같아 넣었다.


하지만
내 제자에게 (그래봤자 8살 차이나는) 'ㅋㅋ'들어간 카톡을 받아보니,
넣어선 안 되는 것이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