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뉴스를 보거나 정보를 따로 찾지 않아도 내 블로그 조회수만 보고 지금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알 수 있을 때 -> 제주공항에 날씨 안 좋은 날, 방콕 근처 impact arena에서 (아마도 k-pop?) 큰 행사가 있는 날.
2015년에 제주 결항을 체험했던 날 쓴 글의 조회수가 올라가 있는 날이 종종 있는데(그래봤자 가끔 2,3명이지만) 그런 날은 그 조회수를 본 뒤에 기사를 찾아보면 항상 '제주 공항 기상 악화'인 날이었다.
전국이 쾌청하게 맑고 제주에 비 예보 같은 게 없어도 김포에서 비행기가 안 뜨는 경우가 있는데, 제주도에 강풍이 불 때다. 나도 그래서 결항을 경험했고 그 날 겪은 일을 (큰 고생은 하지 않았음) 쓴 글이 있는데, 제주공항 결항이 발생하는 날이면 정보 수집을 위해서인지 내 블로그 조회수도 쪼오금 올라간다.
그리고 2012년에 방콕 시내에서 좀 떨어진 다목적 공연 시설 Impact arena에 셔틀버스를 타고 오고 간 경험을 담은 글은, 거기서 큰 콘서트가 있는 날 종종 조회수가 올라간다. 오늘도 조회수가 올라가 있어서 찾아보니 '스트레이키즈' 월드 투어가 있네. 😉
그런데, 너무 오래 전 일이고 코로나 때문에 한동안 셔틀을 운행하지 않은 적도 있는 듯해 보여서 지금 내 정보가 맞는 것인지 모르겠다. 검색해 들어온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어서 계속 수정을 하고 있긴 한데...
한때 5년간 4번 방문했던 방콕이지만 이제 못 가본 지 10년이 넘음. 내 정보가 맞는 건지 확인할 길도 없네. 인터넷 사이트도 정보 업데이트가 늦는 것 같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