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에서 Impact Arena 가는 법 (2012년 기준)

태국에서 큰 이벤트는 거의 무조건 이 곳에서 열린다. IMPACT - Muang Thong Tani
테니스 타일랜드 오픈, 한국 아이돌 공연, Maroon 5 공연...등등
서울의 코엑스와 비슷한 큰 전시장도 이곳에 있고, 다목적 실내 공연 시설인 Impact Arena도 이 곳에 있다.



방콕 시내 중심에서 20Km 정도 떨어진 이 곳은 엄밀히 말해서는 방콕시가 아니라고 한다. (논타부리)

택시를 타는 법이 가장 쉽겠지만, 방콕의 교통 체증도 만만치 않고, 교통 체증을 피하려면 고속도로를 타야 하는데 톨비가 20바트 추가된다. 셔틀버스 이용을 추천하는 이유는 택시비도 추가로 안 들고 톨비 정도의 금액이면 IMPACT까지 갈 수 있으니까.


IMPACT 안내를 보면 방콕 BTS 모칫역에서 내려서 셔틀을 타고 오라고 하는데,
잘 모르는 사람은 이 셔틀 정차장 찾기가 쉽지 않다. 거의 열흘 간 방콕에서 IMPACT를 왕복한 경험을 바탕삼아 앞으로 이곳을 찾아가시는 분들을 위한 안내^^
우선 BTS(지상철)의 북쪽 마지막 역인 모칫역에서 내려서 4번 출구로 나온다.




4번 출구를 내려와서 내려온 방향을 뒤돌아 지하철 차투짝 역 방향으로 걸어간다.
뒤돌아서 가야 하는데도 이 출구로 나와야만 하는 이유는... 사진↓ 속 보이는 층계로는 나올 수가 없고 "BTS 탑승용" - 즉 올라가기만 하는 - 입구이기 때문.



사실 이 셔틀버스 승차장은 BTS보다는 MRT 차투짝역 출구에서가 더 가깝다. 그런데 늘 홍보는 모칫역에서 타라고 홍보하는 걸로 보인다.
(*최근에는 모칫역 대신에 차투짝역 3번 출구 주차장이라고 공지하는 듯)


조금 걷다보면 MRT(지하철) 출구가 하나 나오는데, 이 출구를 지나쳐서 다른 출구가 하나 더 나올 때까지 계속 걷는다. 그래봤자 1분도 더 안 걷는다. (차투짝역 이 두 개의 출구 번호는 3번으로 아마 같았던 걸로 기억한다. 방콕은 서울과 다른 방식인 게, 출구 번호가 같은 게 2개씩 있기도...)
사실 첫번째 출구에서 오른쪽 주차장 쪽으로 꺾어서 들어가도 되지만, 모칫역에서 나와서 두번째 보이는 지하철 출구에서 오른쪽으로 꺾으면 IMPACT 셔틀이 바로 보이는 수가 많아서 이게 더 확실하다.


주차장 쪽으로 들어가면 요렇게 바로 보이는 게 셔틀 버스, IMPACT link.



이 표시를 확인하고 그냥 타면 된다.
요금은 2012년 9월 기준 30바트인데, 모칫역에서 탈 때는 돈을 안 낸다. Impact에 도착했을 때 차장이 타서 걷는다. 대신에 impact에서 탈 때는 미리 30바트를 내고 타야 한다.
운행 간격은 30분 정도인데, 정시와 30분이 정확하게 지켜지는 것은 아니고 앞뒤로 10여 분 정도는 재량껏 운행하는 것 같다. 25분에 출발하기도 하고, 정각 5분 전에 가봐도 버스가 없기도 하고...
여기서 출발해서 30여 분을 달리면 Impact가 나오는데, 버스 기사에 따라서 늘 경로를 약간 다르게 선택한다. 아마도 교통 체증 구간을 피하는 방법인 듯?!

 요금은 32바트로 올랐다. -> 2021년 3월 기준 35바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