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두바이 사진 Bright/Contrast 조정



2009년에 에미레이츠 항공을 타고 귀국하면서 두바이 22시간 환승을 택했다.
에미레이츠 항공의 환승 프로그램을 택한 것도 아니고, 혼자 돌아다니느라 결국
춥고(냉방이 생각보다 너무 쎄서) 고달픈 여행이 되었지만, 그래도 내가 가본 첫 중동 도시라서 기억에 남는다.


두바이에는 랜드마크 건물이 많은데, 그날따라 카메라가 고장났다. 내가 평소에 카메라를 잘 다루던 것도 아니고, 며칠 전에도 멀쩡하게 찍히던 카메라가 고장 나니
나로서는 방도가 없었다.






그 당시에는 한번 찍힌 사진은 그냥 끝나는 건줄 알았는데
요즘은 좀 망하게 찍힌 사진도 추후 조정을 통해 그래도 볼만하게 바꿀 수 있다.
나도 종종 후보정을 하곤 했는데, 8년전 이 사진은 왜 할 생각을 안 했을까.









사진이 그나마 좀 알아볼만하게 바뀌었다.
사진에 세로줄은 어쩔 수 없고....
왜 이렇게 고장 난 거지?





두바이 갔다가 놀란 것은 중국 사람이 너무 많았다는 거.
대부분의 서비스직에서는 중국 사람이 일하고 있었다.
길 가다가 중국 식당을 괜히 찍어 봄.

한여름에는 40도를 훌쩍 넘기는 곳이라고 하는데, 나는 11월 말에 방문했기 때문에 그나마 실외도 조금 돌아다닐 수 있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당신도 이렇게 된다는 보장은 없는, 홍콩 / 심천 국경에서 중국 비자 받기

  서울에서 중국 관광 비자 받는 과정이 무척 귀찮아졌다. 온라인에서 중국이 원하는 방식대로 한참 동안 비자 신청서를 완성하고 비자 접수 날짜를 예약하려 하니 예약이 꽉 차 있었고, 보름에 가까운 여유 시간이 필요해서 나의 출국 날짜에 하루 정도가 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