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애들"은 구글/네이버보다 유투브/틱톡에서 검색을 한다던데, 나는 트위터에서 검색을 종종 해본다. 트위터는 소위 '돌판'😆이라고 해서 아이돌 팬들이 모여있는 곳이기 때문에, 어떤 검색어를 넣어도 아이돌과 연관된 결과가 나온다는 악명이 높기는 하다.
트위터는 익명에 기대어 신세 한탄을 하는 곳에 가깝고, 친한 친구와 일상을 나누기보다는 관심사가 같은 '트친'들과 온갖 잡다한 이야기를 나누는 곳이어서 차라리 '담백한' 정보가 있기 때문에 검색 통로로서 이용한다. 트위터는 인스터그램 류의 `사진을 위한 사진`이나 네이버 블로그의 상업성이 다 소용이 없는 곳이라서... (트위터에서 허세 부려봤자 다들 관심 없음 🤭 ) 비교적 실용적인 내용들이 나온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자면 유럽 도시 감상을 찾으면 블로그에는 수두룩하게 나오는 샤넬 매장 방문해서 뭐 샀고 뭐 샀고..이런 건 트위터에 거의 없다. 얼굴도 모르는 사람들에게 그거 자랑해봤자 목표 달성이 안 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 '익명성'의 단점으로 정제되지 않은 나쁜 내용도 많긴 하다.
아쉬운 점은... 내가 좋아하는 해외 도시가 있는데, 그 도시와 어떤 프로 스포츠팀 이름을 합친 단어가 소위 '성매매'(?) 하는 사람들의 트위터 은어쯤 되나보다. 🤦♂️🙇 트위터에 그 도시 이름을 써서 검색하려 하면 오직 "파트너 찾는" 광고만 수도 없이 올라온다. 내가 그 업계를 모르니... 왜 그 단어 포함 여러 연결점 없는 단어들을 나열한 게 '그런' 광고의 일부가 된 건지 대체 알 수가 없다.
허세나 상업성이 빠진 ... 트위터 특유의 내용이 담긴 그 도시에 대한 감상을 읽고 싶은데, 그 검색어가 기분 나쁜 사진과 함께 모든 결과를 점령해버려 찾아낼 수가 없다.
참 이상한 일이다.
대체 그 도시 스포츠팀 이름이 왜?!?
라스베가스...이런 환락의 도시도 아니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