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드 마운틴'에서 읽은 내용 의역. 사진은 영화 콜드 마운틴에서 Ada와 Inman. 아래 대화 내용과 사진은 관계 없음)
Inman이 땅콩을 팔고 있는 맹인에게 말을 건다.
무엇이 당신의 시력을 앗아갔나요?
처음부터 보이지 않았소.
어떻게 그런 일이 생겼죠?
그냥 그렇게 되었소.
인생에서 중요한 것을 잃었는데도 당신은 참 담담하군요.
"내가 세상의 빛을 조금이라도 본 뒤에 시력을 잃었다면 더 비참했을거요."
단 10분이라도 앞을 볼 수 있다면 얼마를 내시겠어요?
난 단 한 푼도 안 낼거요. 나중에 더 힘들어질 거라는 사실이 겁나오.
나도 그래요. 나도 못볼 걸 많이 봤죠.
내 말은 그게 아니오. 10분이라고 했소? 내 말은 뭔가를 가진 뒤에 그것을 잃는 것에 대한 거요.
- 등록일시2006.12.11 13:36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