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단적인 형태 - Bug chaser

 


생전 처음 보는 단어 bug chaser.
상담 관련 책 읽다가 발견.
세상에는 참 다양한 종류의 사람들이 존재한다.


"최근, 게이 동성애자 중에 HIV 바이러스에 감염되려고 애쓰는 걸로 보이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Freeman, 2007). bug chaser라고 불리는 이 사람들은 “형제애를 누리기 위해” HIV에 양성인 남자(AIDS 감염자)들을 찾아 다닌다(Freeman, 2007, para. 5)."


대체 이런 행동을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까?
Schoenewolf (2008)은 이렇게 설명한다.


정신과 의사인 Antoine Douaihy는 정신 착란과 우울, 정신적 질환이 이러한 자기 파괴적 행동을 이끈다고 하였다. “Bug chaser들은 어떤 친밀감을 원합니다. 그들은 자신이 받아들여지고 무엇엔가 속하기를 원합니다. 이것은 당신이 다른 사람들과 친밀함을 유지하는 이유 중에서도 왜곡된 형태죠.” Douaihy가 말하는 왜곡이란, bug chaser들이 병 · 죽음을 유대감과 연관시키는 것을 말한다. Bug chasing은 특정 게이 동성애자들의 죽음에 대한 갈망을 극단적으로 보여주는 형태가 될 수 있다."



- Counselling Theory and Practise (Edward S. Neukrug) 중에서 생존본능과 죽음본능을 설명하는 파트에서 나옴.
 

동성애에 대한 혐오를 조성하려는 내용이 아니고, 친밀감을 갖기 위한 인간의 노력 중 병적인 형태에 대한 이야기이다. 환자로서의 유대감과 소속감을 갖기 위해 일부러 불치병에 걸리려고 노력하는 사람들도 있다니....
 
      
 
이 단어를 알게 된다면, 이렇게 쓰여진 단어는 피해야 한다는 사실을 배우게 되는 것이지.
곤충 애호가가 아님.
가끔 외국어로 이상한 뜻이 써진 옷을 모르고 입고 다니는 사람들도 있잖아.

댓글